주요명소

가족, 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전시 수조 183개, 사육수조 90개, 수량 3,500톤에 이르는 대형수족관이다. ‘환상적인 물의 여행’을 테마로 16개 테마존에서 650여 종 4만여 마리의 수중생물들을 만날 수 있으며, 특히 국내 최다(最多)종, 개체 수의 상어가 서식하고 있다.
20곳의 휴식공간과 상부개방형 수조가 있는 힐링플레이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국내·외국인들이 찾는 서울 강남 도심 속 관광명소로 자리잡았다.

봉은사

봉은사

한국종합전시장(COEX) 북쪽에 있는 봉은사는 신라 원성왕 10년(794년)에 연회국사가 세웠고, 견성사라고 했다. 1498년 성종의 계비 정현왕후가 성종의 능(선릉) 동편에 있던 이 절을 크게 중창하고 절이름을 봉은사로 바꿨다. 본래는 서남쪽으로 1km가량 떨어진 선릉에 있던 것을 조선 명종 때 보우가 옮겨 지었다. 추사 김정희가 쓴 현판이 걸린 판전에는 화엄경, 금강경 등 13가지의 불경 경판 3,479판이 보관되어 있다.

[사진제공(이범수) - 한국관광공사 : http://api.visitkorea.or.kr ]

롯데호텔서울, e-컨시어지, 코엑스

스타필드코엑스몰

2014년 11월 27일 리모델링 후 새롭게 변화된 코엑스몰은 세계적인 건축설계사 Gensler(겐슬러)가 공간의 개방성과 연계성을 극대화하는 ‘Unfolding Sky(열린하늘)’의 컨셉으로 디자인하였다.
특화된 컨셉으로 구성된 5개의 광장, 사람의 흐름을 고려한 동선설계, 그리고 자연채광을 최대로 활용한 코엑스몰은 글로벌 SPA브랜드를 비롯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편집숍브랜드, 다양한 핫플레이스에서 볼 수 있던 카페와 레스토랑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다.